크레아틴 효과 먹는방법(용량 휴지기) 및 부작용 알아보기

  보다 높은 중량을 들기위해 많이들 먹는것이 크레아틴 이다.4회 ~ 6회 정도의 고중량을 들때 사용되는 체내 ATP 수치를 높이고 유지하는데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다.크레아틴 효과 및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크레아틴 보충제
크레아틴

◼︎ 크레아틴 효과

 고중량을 들어야 근육이 크는것은 당연한 이치이다.본인의 운동 퍼포먼스를 유지하고 좀더 수월하게 고중량 웨이트를 하기위해 크레아틴을 먹게되는 것 인데 체내 ATP 수치를 올려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과를 볼수 있다.

 주로 높은 중량으로 운동을할때 근육속 ATP성분을 이용하게되는데 보통 붉은 육류(소고기, 돼지고기 등)에서 얻을수가 있다.하지만 꾸준하게 ATP 를 얻는것은 아주 어려운일이 될수 있기 때문에 크레아틴 보충제를 활용하게 되는것 이다.

 크레아틴을 섭취하고 짧게는 일주일 부터 운동 퍼포먼스가 달라지는 것을 느끼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그만큼 ATP 수치를 꾸준하게 유지하고 떨어지지 않게끔 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크레아틴 먹는방법

◇ 언제 먹을까?

 운동이 이후 식사를 끝내고 크레아틴을 먹으면 흡수율을 높힐수가 있어 좀더 효율적이다.여건이 안된다면 공복에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다.

◇ 먹는 용량은?

 하루에 5g의 크레아틴을 먹어주면 된다.예전에는 5일간 20g을 먹고 이후부터 5g씩 먹어야 체내 APT 수치를 빠르게 채울수 있다고 했지만 최근에는 크게 영향이 없다는 연구발표가 많이 나오고 있다.일반적으로 한달 정도의 기간이면 체내 필요한 ATP 수치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한다.

◇ 휴지기 는?

 과거에는 6개월 또는 1년정도 크레아틴을 먹고 1개월 ~ 2개월의 휴지기가 필요하다고 했지만 최근 연구결과는 하루 5g의 크레아틴을 휴지기없이 꾸준히 먹어도 상관이 없다고 한다.몸에 이상 증상이 없다면 적정량의 크레아틴을 계속먹어도 무방한 것 이다.


◼︎ 크레아틴 부작용은 없을까

 크레아틴과 관련된 부작용 이슈는 신장에 무리를 줄수 있다는 것이 있다.하지만 신장과 관련된 질환이 크게 없다면 크레아틴을 장기적으로 먹어도 부작용을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한다.

 간혹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있는 분들이 크레아틴을 섭취하고 몸의 붓기가 생기고 컨디션이 떨어지는 것을 경험한다고 하는데 만약 체감이 된다면 먹는것을 멈추는것이 좋다.

 헬스는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위해 하는운동인데 무리한 무게욕심 때문에 보충제에 의해 역설적으로 건강을 해치는 상황이 발생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벤트오버 레터럴 레이즈 후면어깨 키우는 방법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