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랩바 운동방법 대퇴사두근 코어 근육 자극 운동후 EVL 단백질 보충제 섭취

  데드리프트 종목을 주 1회 ~ 2회 정도 하다보니 허리에 부하가 걸려 가끔씩 부담감을 느끼게 되었다.다른 대체 종목은 없을까 생각하던중 헬스장에 트랩바가 들어오게 되어 처음으로 운동을 시도해 보았다.생각보다 하체(대퇴사두근)에 자극이 많이가면서 코어까지 함께 자극이가니 만족감이 컸다.

◼︎ 트랩바 운동 동작

(1)

트랩바 운동
트랩바-동작1
  트랩바 빈봉 자체의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나가 놀랐다.체감상 20kg은 훨씬넘는것 같고 처음이라서 10kg원판 두개, 5kg 원판 두개를 꼽고 진행을 해보았다.
  1. 트랩바 운동을 하기전 되도록 복압 벨트를 착용하는게 좋다.벨트가 허리를 잡아준다기 보다 복압 자체를 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허리 부상률을 크게 낮추기 때문이다.
  2. 어깨넓이로 선후 트랩바 손잡이의 가운데 중간 부분을 잡고 복압을 잡은후 지면을 밀어난다는 느낌으로 일어나면 된다.
  3. 등을 너무 말아서 숙이면 허리부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평평하게 펴 준다는 느낌을 갖는다.

(2)

트랩바를 드는 모습
트랩바-동작2
  1. 발다닥으로 지면을 밀듯이 힘있게 일어나면 되는데 이때 복압을 유지하도록 신경을 써줘야 한다.
  2. 전완근의 힘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스트랩을 이용하는것이 좋으며 어느정도 버틸수 있다면 맨손으로 진행해 주는것도 힘을 기르고 전환근 두께를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 트랩바 운동 장점

 지금까지 바벨로 데드리프트만 진행하다가 이번에 트랩바를 이용하면서 새로운 자극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다.데드리프트는 주로 등, 코어 쪽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느낌 이라면 트랩다는 전반적인 허벅지, 둔근, 코어 근육이 자극 되는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바를 잡는 위치가 몸과 평행으로 일직선이 되기 때문에 허리 부담감이 확실히 적어 고중량을 처도 그게 부감이 없을것 같다.여러가지 운동 족목을 적용하는게 헬스에 재미를 붙이고 다양한 근육 부위 발달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앞으로 트랩바 사용이 더욱 기대가 된다.

◼︎ 운동후 먹은 EVL 단백질 보충제

EVL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보충제

 이전까지는 신타6 WPC 딸기맛, 바나나맛 제품을 계속 먹다가 얼마전 EVL WPC 단백질 보충제를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기에 먹어봤다.생각보다 단맛이 강하고 계피향도 약간 나서 거부감이 느껴졌고 확실히 맛적인 면에서는 신타6를 따라가기는 어려울것 같다.

 그래도 가격이 저렴하고 그럭저럭 달달하게 먹을만해서 먹고는 있다.아마 다음번에는 분명 신타6 또는 머슬팜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까 싶다.EVL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맛은 포기해야 한다는것을 말씀 드리고 싶다.


다음 이전